또한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요. 생각하지도 못했던 지출이 발생했을 때 빠르게 현금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결국 해당 사례가 여러 차례 발생하자 이마트 측에서는 대여가 아닌 구매로 바꾸었고, 가지고 와도 보증금 지급이 아닌 결제수단을 통한 환불로 바꾸었다.
카드론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고객이시라면 카드사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한도를 현금화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금리의 경우 중금리 대출과 비슷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실제로 매장에서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카드로 매출이 발생했기 때문에 카드 사에서는 매출 대금을 매장에 지불해야 합니다. 이런 점을 악용해서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에서 가짜 주문을 넣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액이 크지 않다면 신용도를 지키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휴대폰을 사용한 소액결제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하는 방법도 마지막에 소개했습니다.
카드 가맹점에 허위 매출(결제)하고 수수료를 뗀 나머지 돈을 현금으로 주는 것을 의미하죠. 쉽게 말하여 신용 카드를 이용해 현금화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카드깡 업체들은 모두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걸리면 처벌을 받을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카드깡(신용카드 현금화)은 무조건 안전한 것인가?
지인의 소개로 추천 받은 카드깡 업체라고 하더라도 위에 설명 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해당 업체의 사업자등록 여부 확인은 필수입니다.
따라서, 현금화를 진행하기 전에 법률을 충분히 이해하고, 필요하다면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에 카드깡을 이용하게 되면 초기 예상보다 훨씬 큰 경제적 부담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등을 가장하거나 실제 매출금액을 넘겨 신용카드로 거래하거나 이를 대행하게 하는 행위
하지만 결국에 나중에 신용카드 대금은 본인들이 갚아야 하는 것 입니다. 결국 더 많은 돈을 내고 적은 돈을 현금화 하는 것 입니다.
카드깡 사용을 하게 된다면 특히 저렴한 신용카드 현금화 수수료 또는 할부 기간을 미끼로 현금화를 유도하는 경우 의심해야 합니다. 또한, 사업자 등록도 하지 않고 실체가 없는 업체에서 그럴 듯한 말로 카드 결제를 유도한다면 수수료를 제외한 결제 금액조차 받지 못하는 사기에 당할 확률도 높기 때문에 급하게 진행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